티모신 면역주사치료

본문 바로가기


허브휴병원

환자들의 희망을 최선의 결과로 만들어드립니다.

티모신 면역주사치료
홈   >   항암면역치료   >   티모신 면역주사치료

티모신 면역주사치료

티모신 면역주사

티모신 면역주사치료는 인체의 면역을 담당하는 흉선에서 생산되는 물질로 그 주성분이 티모신 알파1(thymosin α 1)입니다. 일반적으로 흉선에 존재하는 여러가지 물질들 중에서 면역조절작용이 가장 강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 면역인자를 투여하여 인체가 자연적으로 가지고 있는 면역능력을 회복 및 증가시켜 항암효과를 얻도록 돕는 치료요법입니다.

티모신 면역주사 효과

티모신 투여 시 주의사항은?

티모신은 현재 세계 20여개국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정상인의 체내에 존재하는 면역조절물질로 다양한 임상시험을 통해 제품의 안전성이 입증된 약물입니다.다만 장기 이식 환자 등 의도적으로 면역기능을 저하시킨 환자에게는 권장하지 않습니다.

싸이모신 알파원 주사요법은 어떤 작용을 하나요?

항암 면역요법은 면역세포나 면역인자를 투여하여 인체가 자연적으로 가지고 있는 면역능력을 회복 증가시켜 항암효과를 얻는 방법입니다. 싸이모신알파원은 인체 내에 자연적으로 존재하는 가장 강한 면역물질로서, 면역시스템에 작용을 하며 각종 암환자의 면역기능 회복을 돕고 화학요법제의 부작용을 개선시켜 줍니다. 상기 요법을 시행할 경우 T 림프구의 발달을 도와 세포 독성 T 림프구, 자연살상세포(NK cell), 보조 T림프구를 증가시킵니다.

※싸이모신알파원 : 세포독성T림프구 (Cytotoxic T cell) + 자연살해세포 (NK cell) + 보조T림프구 증가 (Helper T cell)

그외에도 만성B형 간염 치료제, 만성 C형 간염 치료제, 항암보조제, 백신보조제, 면역증강제 등 면역기능 저하에서 오는 만성질환의 치료제 또는 보조제로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싸이모신알파원은 면역조절 세포인자(IL-2, 인터페론γ)의 분비를 증가시켜 바이러스에 감염된 세포 및 종양세포를 파괴시키고 바이러스 감염세포 및 종양 세포를 감소시키는 효과를 가지고 있어 면역시스템에 작용하여 각종 암환자의 면역기능 회복을 돕습니다. 주목할 것은 현재 백신이 개발되어 있지 않거나 백신이 개발중인 질환 또는 암에 대한 예방이나 치료에 도움을 준다는 것입니다.

싸이모신알파원 주사 요법의 부작용과 주의 사항은 무엇인가요?
1. 싸이모신 알파 원 주사 요법은 현재 세계 20여 개국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정상인의 체내에 존재하는 물질로 특이한 부작용이 보고되지 않은 안전한 약물입니다.
2. 3000명 이상 대상으로 한 임상 결과 위중한 부작용은 보고되지 않았습니다. 투여 시 주사부위가 따끔한 것 외에 특별한 부작용은 없습니다.
3. 다만 면역 증강제이므로 장기이식(신장이식, 간이식 등) 후에는 투여하지 않습니다.
싸이모신알파원 주사 요법의 용법은 어떠한가요?
싸이모신 알파 원 주사 요법은 주 2-6회 6개월간 투약을 기본으로 합니다. 항암제 투여시 면역력 저하로 인한 부작용 억제를 위해 항암제 투여 4일전부터 다음날까지 주사를 투여합니다.

실시간
1:1상담
브라우저 최상단으로 이동합니다 브라우저 최하단으로 이동합니다